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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서울경제티브이(이하 "회사"라 한다)가 웹사이트 (www.senfocuson.co.kr)를 통해 제공하는 정보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이 약관은 "회원"에게 '이용약관' 란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즉시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며,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이용계약 :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2. ② 회원 : "회사"와 본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3. ③ 회원ID : 이용자의 식별과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④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회원"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⑤ 이용요금 : 본 서비스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회원"에게 부과하는 금액
  6. ⑥ 일시중지 : 유료 방송 서비스 "회원"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이용을 보류하는 것
  7. ⑦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증권정보 및 기타 콘텐츠 일체의 이용에 관한 서비스를 총괄함.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신청 및 승낙

제 5 조 (이용신청)

  1. ① 본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 "회사" 소정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온라인 또는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단, "회사"가 요구하는 경우 필요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② 본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서비스 별 약관에서 정하는 방법에 의해 반드시 자신의 실명으로 신청해야 하며, 1인당 ID와 휴대전화번호로의 가입은 1개만 가능합니다.
  3. ③ "회사"는 기본 약관의 주요내용을 게시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가입 처리 해야 합니다. 만약, 이용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요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4. ④ “회원”에 가입하여 정보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지정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불가와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아니합니다.

  1. ① 다른 사람의 명의로 사용을 신청하였을 때
  2. ② 정보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때
  3. ③ 사회의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 7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 8 조 ("회원" ID 부여 및 관리 등)

  1. ① 이용신청자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본인인증 시스템을 통해 본인임을 확인한 후에 "회원" ID를 신청하고 당사가 승낙하면, "회원" ID가 부여되고 관리됩니다.
  2. ②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 ID를 소유한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되며, 관리상의 부주의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의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ID를 소유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③ "회원" ID는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회원" ID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탈퇴신청 후, 새로운 ID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 ID는 공유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와 사전협의 없이 "회원" ID를 공유, 양도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 ID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회원" ID를 기본 단위로 하여 이용요금청구 등 제반 "회원"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다만, "회사"와 "회원"이 별도로 약정한 경우, 별도 방식으로 관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7. ⑦ 제6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 조 ("회원"의 종류)

  1. ① "회원"은 무료회원과 유료회원으로 구분 됩니다.
  2. ② 무료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 콘텐츠를 제외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이며,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사"에서 정한 유료 서비스 이용료를 납부한 "회원"으로 무료 서비스 및 가입 상품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이용계약사항의 변경)

  1. ① "회원"은 "회사"와 이용계약 체결 시 제출 또는 입력한 이용계약사항 중에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당해 내용을 지체 없이 "회사"에 고지하거나 온라인을 통하여 변경한 후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2. 1. 이름 및 전화번호 변경
  3. 2. 비밀번호 변경
  4. 3. 서비스 이용 상품 종류의 변경
  5. 4. 상품 이용요금 납입 방법
  6. 5. 기타 "회원"의 개인정보 변경
  7. ② 위 1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고지하지 않거나,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11 조 (이용자의 지위 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회원"의 지위 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지위를 승계한 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1. ① "회원" 지위 승계인에 대한 자료(증빙자료 첨부)
  2. ② 요금 납입자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요금 납입자 정보
  3. ③ "회원"의 지위 승계 시 미납된 이용요금의 납입 책임은 기존 "회원" 및 지위 승계자에게 공동책임이 있으며, 기존 "회원"이 신고한 모든 사항은 자동으로 지위 승계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정지 / 직권정지 및 해지)

  1. ①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2.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3. 2. 관계법령에 의하여 기간통신 사업자가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의 장애 등 기타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 하게 되었을 경우
  5. 4. "회원"이 서비스 일시중지를 신청할 경우
  6. ② "회원"은 월정액 서비스 기간 중 1회에 한하여 일시중지를 신청할 수 있고, 서비스 일시중지를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은 최소 평일 3일 이상 최대 14일(휴일포함)입니다.
  7. ③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1.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9. 2. 계약서 및 약관을 위반한 경우
  10. 3.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른 "회원"을 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11. 4.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2. 5. 기타 의도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등 "회원"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3. 6. 다음 각 호와 같은 부정 이용행위가 발생하는 경우
  14. 가. 동일한 회원ID로 2대 이상의 디지털기기 또는 2개 이상의 IP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15. 나. 서비스 이용 중 복제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녹화 등을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16. ④ “회사"는 명의도용, 결제도용 기타 주민등록법 위반행위,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고 있는 해킹 기타 정보통신망의 침해, 훼손,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저해하는 행위, 기타 본 서비스의 이용약관을 중대하게 위반하는 행위 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보유하고 있던 유료서비스 이용 자격 기타 혜택이 모두 소멸되더라도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17. ⑤ 3항과 4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은 차후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8. ⑥ "회원" 본인 요청 시, 유료서비스 이용의 해지는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으로 고객 의사에 따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와 요금 등 금전상의 문제 및 기타 관련사항이 정산됨을 전제로 합니다.
  19. ⑦ 본 조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0. ⑧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이나 중도해지에 대하여 홈페이지 고객센터, 유선상으로 이의를 신청할 수 있으며, 정당한 이의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3 조 (탈퇴)

  1. ① "회원"이 본 서비스(홈페이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마이페이지 내의 회원정보변경 페이지 또는 전화상으로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 탈퇴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폐기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개시)

  1. ①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 단, 무료회원은 신청자가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
  2.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으로 인해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보한 후 서비스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③ 유료"회원"의 서비스는 시간, 일, 월 단위로 제공되며 시간, 일, 월의 기간 만료 시까지 재이용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서비스 제공은 자동으로 중지 됩니다.
  4. ④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사"에서 제작 또는 배포하는 프로그램의 사용을 권장할 수 있으며, "회원"이 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① 본 서비스는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등의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홈페이지 내에 공지합니다.
  3. ③ 1항과 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정기점검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홈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명시하여 게시한 후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통신 두절 기타 운영상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내용 변경)

  1.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된 경우에는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 및 변경되는 일자 등을 미리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2. ② "회사"는 무료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정함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3. ③ 유료 서비스의 중단 또는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실 또는 피해를 입는 경우에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을 따릅니다.
  4. ④ 유료 서비스의 경우 시작일을 기준으로 종료일까지 서비스 결제 건당 상품 변경은 한 번(1회)에 한하여만 가능합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1. ① 본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회원"의 게시물이나 제휴계약 등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한 저작물은 제외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 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 약관에 정한 절차에 따르지 아니하고 임의로 본 서비스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이용제한)

  1. ①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그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은 본 서비스의 운영을 위하여 일부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2. ②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임의 삭제하거나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처리 할 수 있습니다.
  3. 1. 다른 "회원"이나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4. 2. 현행법을 어기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5. 3.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4.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7. ③ 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배포, 유포, 판매 하는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8. ④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한 내용 검열, 검색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10. ⑥ 제5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재게시 청구를 검토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때 "회사"는 게시자에게 필요한 소명 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가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재게시청구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11. ⑦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 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12. ⑧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9 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이메일 등 전자문서 포함)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⑤ 상기 4항의 경우 관계법령에 의한 규정에 의하여 수사기관, 법원, 방송통신위원회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0 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등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1. 다른 "회원"의 ID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부정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2.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4.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거나 "회사"가 정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5. 4. "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해 침해하는 행위
  6. 5. "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6.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8. 7. 외설, 욕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8.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1. 1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2. 11.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사회통념상 부당하거나 부적절한 것으로 인정되는 행위
  13.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습니다.
  14.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제조,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15. ④ 정보에 대한 최종판단은 "회원" 자신이 하여야 하며, 그에 따른 제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16. ⑤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 개별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 또는 통지 받은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1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이외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5 장 유료 서비스의 이용

제 22 조 (유료 서비스의 종류)

"회사"에 제공하고 이용하는 유료서비스에는 1회성 서비스(특별 이벤트 등), 월정액 서비스, 그리고 기타 상품 등이 있습니다.

제 23 조 (1회성 서비스의 종류)

유료 게임 참여, 선물하기 지급, 1회성 특별방송 등의 이용이 가능하며, 1회성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한 금액은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므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제 6 장 이용 요금 정책

제 24 조 (이용요금의 납입청구)

  1. ① 유료 서비스 이용하기 위하여 상품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사"에 납입합니다.
  2. ② 결제 내역과 관련한 입금 영수증은 신청하는 "회원"에 한해 발행이 가능합니다.
  3. ③"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금액이 있을 때에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환불)하는 대신 "회원"의 동의를 얻어 그 상당액에 대해 서비스기간을 연장해 줄 수 있습니다.
  4. ④"회원"이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회사"는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회원"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5. ⑤"회원" 본인의 신고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결제 방법)

  1. ① 결제 금액은 선불제이며, 이용 요금의 납입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1. 무통장입금 : 우리은행{계좌번호 : 1005-401-725280 예금주 : (주)서울경제티브이} 로 결제 금액을 입금하고 당사에서 입금내역이 확인되는 즉시 상품 결제가 가능합니다. (“회원”은 무통장 입금 후 입금사실을 당사 고객센터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발행은 고객센터로 신청한 건에 대해 발행 가능하며, 운영사 (주)서울경제티브이로 발행합니다.
  3. 2. 계좌이체 : 홈페이지에서 계좌이체를 선택하여 결제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발급은 운영사 (주)서울경제티브이로 발급되며, 별도로 요청한 회원에 한하여 발행됩니다.
  4. 3. 신용카드 : "회사"와 계약된 신용 카드사를 이용하여 별도의 매출전표에 서명 없이 이용 요금을 납입합니다. (단, 카드분실 등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카드결제를 원하실 경우 유료 "회원"으로서의 이용을 수락하고 카드번호 및 기타사항을 입력하신 날을 기준으로 매출일이 확정됩니다. 서비스 신청 즉시 카드사에 청구되며, 각 카드사의 결제일에 카드사 청구서를 통해 본 서비스의 결제이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4. 핸드폰결제 : 휴대전화를 통하여 소액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6. ② "회사"는 결제 금액에 대해 “회원”에게 이자를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7. ③ 결제 금액에는 부가가치세(VA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 26 조 (이용 자격)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결제 승인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하지 아니하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다.

  1. 1. 결제한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하거나 납부자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2.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결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타인의 결제 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4. 4.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5. 5. 서비스에 대한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이전하는 경우
  6. 6. 결제 수단을 악용하여 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경우
  7. 7. 기타 본 약관 기타 공사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제 27 조 (신용정보 제공 등)

  1. ① "회사"는 "회원"의 신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회원"의 동의 또는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용조사를 하거나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이 이용 대금을 3개월 이상 연체하거나 당사에 손실을 초래케 한 경우 "회사"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회원"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제공된 정보는 당해 신용정보집중기관과 제휴하고 있는 금융기관 등이 자기 거래상의 판단자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고자 할 때에는 제공일 전후 15일 이내에 "회원"에게 그 내용과 정보 제공 시 불이익 내용 및 이의 신청 방법을 서면으로 통보합니다.
  4. ④ "회원"으로부터 이의 신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의신청 확인에 필요한 최소한의 증빙자료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이용요금 납입자)

"회사"는 "회원"의 신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용조사를 하거나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제 29 조 (환불 규정)

  1. ①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 요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2. 1. "회원" 사망 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② 단,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4. ③ 해지(환불)를 원하는 회원은 "회사"의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이 직접 고객센터로 해지(환불)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5. ④ "회사"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환불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6. ⑤ "회사"는 환불요금 등이 발생할 경우 "회원" 본인명의의 통장으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7. ⑥ 환불 요청 시는 환불 받을 은행 계좌 등 환불과 관련한 첨부 자료의 제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8. ⑦ 카드로 결제한 이용요금의 환불 역시 "회원" 본인명의의 카드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9. ⑧ 요청한 환불에 대한 환불대금은 환불 신청일 기준 차주 화요일에 지급됩니다. (금요일 장 마감 후 요청 시 2주 후 화요일에 지급)
  10. ⑨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 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30 조 (환불 요금 계산)

  1. ① 환불 금액 = 결제 금액 - {(1일 사용 요금 * 이용일수) + 해지 수수료}
  2. ② 월정액 서비스의 경우 30일 단위로 계산하며,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로부터 계산됩니다.
  3. ③ 월정액 신청 후 중도 환불 시 사용 일수만큼 일할 계산한 사용 요금과 해지 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만큼 환불 진행됩니다.
  4. 1. 월 정액제의 1일 사용 요금은 5.6.7.과 같습니다.
  5. - 30일 상품의 경우 : 결제 금액 / 30일
  6. - 90일 상품의 경우 : 결제 금액 / 90일
  7. - 180일 상품의 경우 : 결제 금액 / 180일
  8. 이벤트에 의해 무료로 추가 지급된 일수는 정상일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9. 2. 해지 수수료 : 결제 금액의 10% 추가 징수

제 31 조 (상품 변경시 요금 계산)

  1. ① 사용하고 남은 잔여 요금을 변경하려는 상품으로 구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2. ② 잔여 요금이 변경하려는 상품의 최소 상품 금액보다 적을 시에는 1일 사용 요금으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3. ③ 잔여 요금 = 결제 금액 - (1일 사용 요금 * 이용일수)
  4. ④ 이벤트 혜택으로 추가 기간을 받기 위해서는 변경 당시 이벤트가 진행하고 있어야 하며, 최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잔여 요금이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등

제 32 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1. ①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요금 청구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이의신청)에 따라 다음과 같이 조치를 해야 합니다.
  3. 1. 과다 징수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합니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2.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구두나 서면 또는 서비스 내 안내, 이메일 등으로 통지해야 합니다.
  5.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33 조 (손해배상의 범위)

  1.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전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을 때에 "회원"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인지할 수 있었던 시각부터 계산하여 12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 한해 "회원"의 청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단, 제 13 조 또는 제 17 조에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중단•제한 또는 일시중지 할 수 있는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2. ② 제1항의 손해배상은 "회원"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 수 있었던 시간으로부터 계산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시간까지의 미사용 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서비스 기간을 연장하는 방식에 한합니다.

제 34 조 (면책)

  1. ①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④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정보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5. ⑤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등의 사유로 고객에게 사전 통보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6. ⑥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유가증권 투자 기타 거래를 함에 있어 정보 내용에 대한 최종 판단 및 결정에 따른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회원"의 투자 판단 등에 따른 손실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7. ⑦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35 조(귀책사유로 인한 손해배상)

  1. ① "회사" 및 "전문가"의 귀책 사유로 인해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않을 경우는 사용 요금을 제외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사용 요금 산정은 제 30조 3항에 따릅니다.
  2. ② 귀책 사유로 인해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1항에 의거 환불 혹은 "전문가" 변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변경 방식은 제 31조에 따릅니다.
  3. ③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는 2주 이상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시 혹은 더 이상 사업을 영위할 수 없을 시로 정의합니다.
  4. 1. 2주 산정 근거 : 불가피한 상황이나 국가 재난, 천재지변 등 기타 사유로 인해 일정 기간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는 "회사" 및 "전문가"의 귀책 사유로 볼 수 없음

제 36 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요금 등 이용상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 상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2022년 12월 26일부 시행